티스토리 뷰

얼마 전 쿠마모토 여행 중 다녀온 코쿠테이 라멘입니다

쿠마모토 랭킹 1위를 차지한 기록이 있는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유명한 라멘집입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방문했더니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직원분이 메뉴판을 가져다 주십니다

저는 가장 잘 나가는 메뉴인 코쿠테이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타마고 라멘(玉子入りラㅡメン) + 부타 소보로 동(덮밥)(豚そぼろ丼) + 교자(4개)의 세트입니다

저는 혼자여서 카운터석으로 앉았습니다

자리에는 각종 양념이나 젓가락, 티슈 등이 놓여있습니다

이거는 평범하게 볼 수 있는 후추, 고춧가루, 교자 소스, 고추기름입니다

이게 바로 쿠마모토의 명물이자 코쿠테이의 명물인 흑마늘 기름입니다

제가 주문한 타마고 라멘에도 들어간 흑마늘 기름입니다

카운터에서는 따로 판매도 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구매하셔도 되겠네요

하지만 전 저걸 사도 요리를 잘하지 못해서.. 따로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주방은 오픈 키친이었고 굉장히 활기찼습니다

직원들의 합이 굉장히 잘 맞더라고요. 주문이 들어오면 큰소리로 바로 전달하고

대답도 힘차게 하고 서로서로 기합이 제대로 들어간 느낌을 받았습니다.

라멘이 나오기 전에 따로 주문한 우롱차입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 이때가 7월이어서 굉장히 더웠는데 얼음이 들어간 우롱차가 얼마나 맛있었는지~

조금 뒤에 나온 코쿠테이 라멘의 간판 메뉴인 타마고 라멘 입니다(玉子入りラㅡメン)

날계란이 특징인 라멘입니다. 날계란을 드시지 못하는 경우엔

주문하실 때 따로 말씀해주시면 다르게 조리해 주십니다

먹는 방법은 스푼에 날계란을 올려서 살짝 터트린 다음 면을 떠서 계란에 살짝 찍어 드시면 됩니다

이건 부타 소보로 동 입니다

말 그대로 돼지고기를 다져서 넣어놓은 덮밥입니다

큰 특징은 없고 평범하게 맛있었습니다.

교자를 왜 이렇게 사진 찍었는지.. 기억이 안 나지만

교자 4개입니다

이 교자 정말 맛있었습니다 코쿠테이에 가보게 되신다면 꼭 라멘 말고도 추천드려요

부타 소보로 덮밥은 그저 그랬는데 교자는 정말 맛있더군요

 

이때 굉장히 배가 고파서였는지 나오자마자 사진 한컷만 찍고 바로 허겁지겁 다 먹어치우느라 사진이 더 없네요...

흑마늘 기름, 날계란에 찍어먹는 타마고 라멘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라멘 중에 압도적으로 제일 맛있었던 라멘이었습니다

흑마늘 기름의 풍미과 노른자의 고소함이 더해진 라멘은 정말이지 제 입맛에는 완벽하더군요..

웨이팅이 있었지만 회전율이 상당히 빨라서 얼마 기다리지 않고 금방 입장해서 허겁지겁 먹어치웠습니다

쿠마모토로 여행을 가신다면 꼭 시간을 내어서 가볼만한 라멘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