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01.17~2017.01.26 도쿄여행

[도쿄여행 #2] 아키하바라 오락실(게임센터)

 


오늘은 여행 둘째날입니다

숙소가 아키하바라 근처에 있어서 일단 처음은 아키하바라 주변을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오락실(게임센터) 아케이드 게임 문화가 많이 발달 되있어서

오락실을 좋아하는 저한테는 너무 좋은거같아요 ㅎㅎ

아키하바라에만 여러곳의 오락실이 몰려있었어요



해외여행이 처음이여서 일본 오락실도 처음 와봤는데 말로만 듣던 PASELI 를 보게되었네요!


코나미(KONAMI)에서 서비스 하고있는 E-amusement를 지원하는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라면

PASELI(파세리) 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텐데


PASELI(파세리)가 무엇이냐면 아케이드 게임에 사용하는 사이버머니 입니다!

파세리를 충전시켜놓으면 현금을 지불하지 않고 충전된 파세리를 사용하여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고

파세리가 약간 더 비싼요금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는 대신 각종 혜택을 받을수 있게 됩니다




이 게임은 현재 일본 내 게임센터에서 가장 많은 가동률을 가지고 있는 CHUNITHM(츄니즘) 이라는 리듬게임 입니다

CHUNITHM(츄니즘) 세가에서 개발한 건반형 리듬게임인데

한국에서는 어른들의 사정으로 정식발매가 되지 않았어요 ㅠㅠㅠ (한국 뿐만 아니라 세가에서 해외판 자체를 만들지 않았다고 하네요..)

게임 시작화면에 KONAMI가 개발에 협력했다는 문구가 나오는데 저작권 문제인지 회사 사정이 좋지 않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재미있는 게임인데 한국에서는 플레이 할 수 없다는게 너무 아쉬워요.. (꼭 정식발매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플레이 한 곡은 神威(Kamui,카무이) 라는 곡인데 한국에서 EZ2DJ(현 EZ2AC시리즈)를 즐기는 유저라면

거의 다 알고있는 곡 일겁니다!

수록당시 츄니즘에 카무이가 수록됐다고 해서 굉장히 플레이 해보고 싶었는데 실제로 와서 해볼수 있게 되서 너무 좋았어요

처음 해보는 게임이였지만 리듬게임 경력으로 13+레벨 까지는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플레이 한 곡은 Xi의 FREEDOM DIVE(프리덤 다이브) 라는 곡인데요

이 곡 역시 한국 리듬게이머도 많이 알고있는 곡 일거같네요~

스마트폰 리듬게임인 Cytus(사이터스)에도 수록이 되어있고 각종 BMS게임에서도 고난이도 곡으로 유명 합니다

13+난이도를 플레이 해봣는데 이거도 무난히 클리어 할 수 있었어요



이 드럼세탁기 처럼 생긴 게임은 세가에서 서비스 하고있는 마이마이 라는 게임입니다

해외판이 따로 있어서 한국에서도 소수의 매장에서 가동중 이지만

제가 다니는 오락실에는 마이마이가 가동중이지 않아서 많이 해보지는 못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타이토에서 서비스 중인 그루브 코스터 라는 리듬게임인데

큰 화면 앞에있는 2개의 버튼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도 역시 한국에서는 소수의 매장에서 가동중인 게임인데

저는 그다지 재미를 느끼지 못해서 한두판 해보고 그만뒀던 기억이 있네요..



... 이 게임은 코나미에서 서비스 했었던 비트스트림 이라는 게임인데

짧게 말하면 망했어요ㅠㅠ

한국에서도 이 게임의 인컴테스트가 진행되었는데 결국 정식발매는 불발되어서 출시하지 못했었습니다

이번 여행중 처음으로 플레이 해 보았는데

너무 정신이 없고 난잡해서 기념삼아 한판만 해보고 더 하지는 않았네요 ㅋㅋㅋ


현재는 이 기체를 재활용 해서 노스탤지어 라는 건반형 리듬게임으로 현역 가동중입니다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나는 이 게임이 아케이드로도 있다는걸 처음 알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러브라이브 같은 아이돌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지 않아 플레이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어느정도 게임을 즐긴 이후 오늘의 주 목적이였던 고전 리듬게임을 보기 위해 다른 게임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이 게임은 코나미에서 과거에 서비스 했던 키보드매니아 라는 신디사이저를 연주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에요

현재는 정신적 후속작인 노스탤지어가 현역 가동중 입니다~

실제로 처음 본 게임이었는데 게임 방식이 너무 어려워서 한판 하고 포기했어요;;;

 

 

이 게임도 코나미에서 2000년에 제작한 댄스 매니악스 라는 리듬게임인데

이거도 역시 여기서 처음 보게되었습니다

그냥 신기해서 구경만 해보고 직접 플레이 해보지는 않았어요

 

 

이 게임은 현재도 현역 가동중인 댄스 댄스 레볼루션(DDR)이라는 게임인데

한국에서도 정식 발매를 한 게임이라서 한국에서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체는 굉장히 오래된 기체로 버전 역시 매우 오래된 구버전을 가동하고 있었는데요~

게임의 버전은 요일별로 수시로 바뀐다고 하니 하고싶은 버전을 보기 위해 다시 찾아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래요!

 

 

 

이 게임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정말 감격입니다 ㅜㅜ


현재는 비트매니아 IIDX 라는 이름으로 현역 가동중인 게임 이지만

이 사진에 나온 게임은 IIDX가 출시되기 이전의 5키 버튼과 스크래치 형식의 구형 비트매니아 입니다

한번도 플레이 해 보지 못했고 한국에서는 EZ2DJ라는 비트매니아의 아류작이 폭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을당시 입니다

이 기기를 아직도 현역 가동중인 오락실이 있을줄은 정말 몰랐는데

이렇게 실물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 게임은 파라파라 파라다이스 라는 파라파라 댄스를 추는 게임입니다

일본에서 한창 유행한 파라파라 댄스를 다룬 게임인데 현재는 비슷한 게임으로 댄스 에볼루션이 있겠네요!

몰론 한국에서는 정식발매를 하지 않아서 플레이 할 수 없지만 ㅜㅜ

이 게임도 역시 어려워 보였기 때문에 직접 플레이 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계속=

  

 

글 작성일 2018.03.20 // by Kona


 


댓글